fnctId=bbs,fnctNo=2187
- 글번호
- 178658
한국외대, 독일한국교육원과 ‘한국교육원장 추천 프로그램’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자
- 전략홍보팀
- 조회수
- 594
- 등록일
- 2024.10.04
- 수정일
- 2024.11.20
우리대학 국제교류처(처장 양재완)는 지난 9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양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하여 독일한국교육원과‘한국교육원장 추천제 프로그램’ MOU를 체결하고, 우수한 유학생 유치를 위해 독일 한국유학박람회에 참가하였다. 유럽의 경우, 최근 한국으로의 유학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학위과정 유학생도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우리대학은 재일한국교육원 15개 원,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교육원, 태국 한국교육원 그리고 카자흐스탄 알마티한국교육원과 ‘한국교육원장 추천제 프로그램’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재외 한국교육원은 교육부 산하 기관으로,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동포와 외국인에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교육하고 보급하는 역할을 한다. 전 세계 총 43개 원이 있으며,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Study Korea 300K’에서는 재외 한국교육원의 유학생 유치 지원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교육원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고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 중 한국교육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은 우리대학에 수학할 기회를 얻게 되며, 우수한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양재완 국제교류처장은 “한국외대는 교육부의 유학생 유치 확대 정책에 발맞춰 한국교육원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유럽의 거점 한국교육원과 협력을 통해 국제화 선도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라고 말했다.